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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

유니티 이벤트 함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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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명 설명
Awake -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
- 가장 먼저 호출
-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도 실행됨
- 코루틴 사용 불가
Start -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
-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 함수가 모두 다 실행된 후 실행됨
-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
Update -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
LateUpdate -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한 번씩 호출
FixedUpdate - 물리 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 기본값은 0.02초(일정한 간격으로 호출)
OnEnable -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될 때 호출
- 코루틴 사용 불가
OnDisable -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될 떄 호출
- 코루틴 사용 불가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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